"title" content="소라 제철 먹는법 고르는법 효능 칼로리 독성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자유로운 공간" />
반응형

꼬들꼬들 씹는 식감이 좋은 단백질 덩어리 소라! 입맛이 없을 때, 술안주로, 요리로도 손색이 없는 바다의 식재료죠. 소라는 손질만 잘한다면 회로도 먹기 아주 좋아요. 구이, 초무침으로도 많이 먹던데 저는 소라는 쪄서 초장에 콕 찍어먹는게 가장 맛이 좋더라고요. 요 소라는 100g당 79kcal입니다. 오독 오독 꼬들꼬들 먹기 정말 좋죠. 

예전에는 바다에서 소라껍데기를 귀에대면 파도소리가 들리는 기분이었는데요. 이제 커서 들어보면 그냥 바람소리를 낭만있게 들었다 싶습니다. 천연 피로회복제 소라. 뿔이 있는 소라도 있고 맨들맨들한 소라도 있죠. 이 소라의 효능은 너무 많아서 이루 말할 수 없어요.

1. 천연피로회복제.

이 소라에는 타우린과 아르기닌 성분이 있어서 나쁜 콜레스테롤을 배출시켜 수치를 낮춰줘요.간기능회복이 된다고하니 만성피로인 저에게 정말 필요한 식품이예요. 최고의 효능이네요. 당장 먹고 싶어집니다. 

2. 눈 영양제

비타민 A가 풍부한 소라는 눈의 피로를 풀어주고 시력도 보호해 줘요. 이 또한 당장 먹고싶어지는 효능이네요.

3. 비타민E와 아연성분

피부세포재생을 촉진해주고 탄력있는 피부를 만들어줍니다. 항노화작용으로 좋다니. 그럼 저에게 너무 필요한 영양소가 다 들어있네요?

소라 고르는법은 역시 해산물이다보니 살아있는 것이 안전하고 싱싱합니다. 그리고 손으로 들었을때 묵직한게 좋아요. 움직이느라 나온 것 말고 가만히 있는데도 살이 빠져나와 있는 건 신선도 좀 떨어질 수 있으니 피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소라를 구매하실 때는 항상 독성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고 구매하세요. 간혹 독성이 있는 소라의 타액선을 제가하지 않고 먹으면 소라의 테트라민 성분으로 복통과 어지럼증을 유발할 수 있어요. 몇년전에 사망사고까지 있었으니 구매하실때 꼭 물어보시고 혹시 독성이 없다고 하더라도 꼭 찾아보고 한번 더 확인하고 드세요. 삐뚤이소라, 나발고동, 명주매물고동,털골뱅이, 참소라, 전복소라는 꼭 제거하고 드시길 간절히 부탁드립니다. 

이상으로 제철을 맞은 소라에 대해 알아봤어요. 아! 소라는 4월이 제철이예요. 3월~6월이 제철이니 4월 5월엔 꼭 드셔보셔야겠지요? 구워도, 삶아도, 회로도 맛있는 소라.  저도 포스팅을 하다보니 소라가 너무 먹고싶네요. 오늘은 수산시장에 가서 소라 2키로 정도 사와야겠습니다. 소라 제철 먹는법 고르는법 효능 칼로리에 대해서 알아봅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