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content="조복래 배우. 얼굴보면 아! 이배우? 하는 배우. :: 자유로운 공간" />
반응형

영화에서 비중있는 배역으로 많이 나오는 배우가 있어요. 대사를 아주 맛깔스럽게 치는 배우 조복래입니다. 저는 영화 쎄시봉에서 송창식역을 해내는 것을 보고 깜짝놀랐어요. 노래도 잘하지만 분위기까지 잘 살리는 것을 보고 누구지? 했었는데. 연극과 영화를 둘다 아우르는 조복래 배우였습니다.

최근 영화는 궁합에서 이개시역으로 감초역할을 톡톡히 했죠.

사짜 냄새가 나게 궁합을 봐주는 사람이었다가 제대로 궁합을 보는 이승기를 만나서 바른(?)길로 가며 다른 일에 엮이죠. 개인적으로 현대물보다는 사극쪽에 더 잘 어울리는것같아요. 구수한 대사를 얼마나 찰지게 치는지. 영화 명당에서도 뻐꾸기역으로 우정출연을 했었죠. (저는 아직 못봤답니다..) 스릴러영화 범죄의 여왕에서는 괴테가 아닌 개태역으로 출연합니다. 고시원을 관리하는 사람으로 나오는데 침울하고 어두워보이는 외관이지만 마음은 따뜻한 남자로 나옵니다. 범죄에 연루되어있다고 보여졌다가 어느 새 범인을 찾는 사람과 함께 동행도 해주고 대신 칼도 맞아주는 개태 ㅠ_ㅠ 욕도 얼마나 찰지게 하는지.

무거운 역이던 분위기메이커역이던 어떤 역이던 잘 소화하네요. 이분 연극 한번 꼭 보고싶습니다. 순박하게 생긴 얼굴과 다르게 묵직한 목소리와 표정으로 많은 이야기를 할수있는 배우.

커피쿠폰을 다 찍을때까지 원나잇을 하자는 식의 윤계상,한예리주연의 극적인 하룻밤에서는 윤계상의 친구로 나오죠. 저는 여기서 조복래배우를 보는데 ㅋㅋ 건축학개론의 조정석이 떠올랐어요. 친구에게 조언을 해주는데 그 말빨이 아주. 세상을 다 통달한것처럼 말하는게 재밌었죠. 말을 얼마나. 요리조리.

영화 혼숨에서는 박pd역으로 류덕환과 실종된 여고생의 혼숨영상을 보고 그 영상을 토대로 사라진 여고생을 찾으러 간다는 내용의 공포영화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공포영화를 매우 못봐서 보지는 못했지만. 여기서 특종을 위해 물불안가리는 역할을 톡톡히 해냈을 것같네요.

권상우, 성동일주연의 탐정:더 비기닝에서 범인중 한명인 이유노 역도 조복래 배우였습니다. 대박. 몰랐음. 탐정도 코믹이 가미된 스릴러라서 못보는 장면이많았어요. 후반부에서는 정신없이 봐서 얼굴을 제대로 못봤는데. 조복래 배우였다니. 충격쓰. 생각해보면 큰 영화에 많이 나오는듯. 명량, 차이나타운에서도 나왔었어요. 제가 영화를 많이 좋아하긴 하지만 이 배우가 출연한 작품은 거의 제가 아는 작품이더라고요. 꾸준히 작품활동을 이어나가는 배우. 멋짐.

조복래 배우가 제 눈에 확 들어왔을때는. 위에서도 말했지만 바로 쎄시봉이었습니다. 묵묵히 자기 음악을 해 나가고 그 목소리의 울림과 표정이 완전. 저는 가수 송창식을 잘 알지 못하지만 얼마나 멋있고 대단한 사람인지 알수 있을것같았습니다. 대학생의 밤에서 홍익대학교 대표로 나온 송창식. 깔끔한 외형도 아니고 잘생긱 외모도 아니었지만. 관객들의 조롱을 무시한채 무대에서 자신의 역량을 보여주며 단숨에 관들과 심사위원들을 사로잡아버린 송창식. 무대를 끝내고 수줍게 웃는데 정말. 처음에 정우와 강하늘을 보기위해서 봤는데 도리어 조복래배우에게 빠짐. 앞으로도 많은 작품에서 봤으면 좋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