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itle" content="너도 날 :: 자유로운 공간" />
반응형

안녕하세요. 거의 매일 아침 같은 버스를 타는 사람입니다. 제 인사가 늦었지요? 저는 아침마다 그쪽보다 두정거장 먼저 버스를 타요. 어느샌가 일정한 시간에 같은 버스를 타는 당신을 보고 신기했어요. 점점 어디서 내리는지 주의깊게 보게되고 신경이 쓰이더라고요. 그래서 언젠가는 일부러 당신이 내릴때까지 내리지 않아본적이 몇번 있어요. 그쪽이 내리는 정류장은 내가 내리는 정류장과 세정거장 차이더라고요. 그래서 언젠가는 그쪽이 내리는 정류장에 같이 내려서 그쪽이 걸어가는 회사까지도 같이 가봤어요. 약간은 낡은, 예전에는 빛을 띄는 회색이었을 건물이 세월을 입은 채 나이를 먹은 건물로 들어가는 당신을 보고 나도 이곳의 회사에 다니고 싶다는 생각을 문득 했어요. 그래도 다행이지않나요? 우리가 세정거장 차이 밖에 나지 않는다는 것이. 어제는 월급날이라 당신의 회사앞에서 기다렸어요. 같이 퇴근하고 싶었거든요. 같이 맛있는 것도 먹고, 술도 한잔하고. 아! 그 이상을 바란건 아니에요. 그저 그정도만. 딱 그정도면 됐는데. 회사앞에서 당신을 기다리는 나를 경찰들이 데리고 가더라고요. 무슨일인가 싶어서 취조 비슷한것을 하는 경찰들에게 화가 많이 났어요. 그래서 아무것도 모르는 척. 우연인 척. 시치미를 뗐죠. 미안해요. 나는 당신을 모른다고 했어요. 그래야 내가 빨리 경찰서에서 나가서 당신을 만나러 갈수 있으니까. 내 월급으로 맛있는 것을 사주고 싶다고 했잖아요. 기억 나요? 아. 기억날리가 없죠. 나는 수줍음이 많은 성격이라 당신한테 말해본 적이 없거든요. 그래서 오늘 아침 내가 당신이 타는 정류장에서 기다려줬지요? 무슨 급한일인지 나를 보고 문득 급한 일이 생각 난건지 택시를 타고 가는 걸 보고 조금 많이 아쉬웠어요. 오늘은 내 소개도 하고 당신과 모닝커피도 마시고 싶었는데. 그럼 우리..오늘 저녁에 봐요. 회사는 부담스러워 하는것 같아서 미리 봐둔 당신의 집앞에서 기다릴게요. 당신에게 줄 선물도 준비했으니까 서프라이즈로 숨어있을게요. 우리 오늘은 꼭 저녁도 같이 먹고 술도 한잔해요. 그리고..당신도 나에게 마음이 있다면 나에게 용기내어 말해줘요. 사실은 기다리고 있었다고. 알겠죠?  남들은 나를 보고 스토커라고 하겠지만. 나는 스토커와 달라요. 스토커는 혼자만의 사랑으로 쫓아다니고 폭력을 행사한다고 하지만 나는 그렇지 않잖아요. 그쵸? 우리는 서로 사랑하고 있으니까. 버스에서 흘긋흘긋 나를 보는 당신을 나도 봤으니까. 그러면서 안 본척 나랑 눈이 마주치면 앞을 바라본 당신을 내가 봤으니까.  그럼 이따가 봐요. 당신을 사랑하는 당신의 사람이.

'짧은 소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사짐센터.그남자.  (0) 2018.10.10
그날.  (0) 2018.10.03

+ Recent posts